Board

드라마와 함께 떠는 여행-아테나 촬영지

찰라777 2011. 1. 2. 15:43

SBS 드라마 전쟁의 여신-아테나 촬영지

일본의 ""숨겨진 보석" 돗토리현

 

 

 

내가 일본 돗토리에 대하여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200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당시 나는 아내와 단 둘이서 배낭하나 걸머지고 세계일주 여행을 하고 있었다. 그 해 1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 도착한 나는 리베르다데 거리에서 우연히 일본인 축제와 마주쳤다. 상파울루에 살고 있는 일본인들이 벌이는 축제였는데, 어찌나 열심히 축제에 참여를 하던지 놀라울 지경이었다.

 

▲브라질 상파울루 리베르다데 거리에서 "샹샹마츠에" 돗토리 우산춤을 추고 있는 일본인들(2003년 12월)

 

 

축제는 일본 본토 각 지방에서 이민을 온 일본인들이 고향의 향수를 그리며 전통 복장, 춤, 노래를 부르는 것이었다. 그 중에서도 여행자의 눈에 가장 눈에 띠는 것은 ‘돗토리 우산춤’이었다. 하얀 기모노를 입고 남녀노소가 일사불란하게 화려한 우산을 돌리며 열성적으로 춤을 추는 광경은 일본인들의 무서운 집단정신을 다시 보는 느낌이 들어 섬뜩하기까지 했다. 언젠가는 일본에 가서 본토의 “샹샹마츠리”란 우산춤을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매년 8월 둘째주 돗토리현에서는 "샹샹마츠에"라는 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상파울루 일본인축제에서 우산춤을 추고 있는 장면이다.

 

 

돗토리 시에서는 매년 8월 2째주 주말이면 “샹샹마츠리”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마츠리는 기우제에서 비롯된 춤으로 약 200년 전 극심한 가뭄의 극복을 위해 한 노인이 마을의 수호신 앞에서 쓰러져 숨을 거둘 때까지 쉬지 않고 춤을 춰 비가 내렸다는 일화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샹샹축제는 우산춤을 추며 퍼레이드를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샹샹이라는 축제이름은 우산을 돌릴 때 살 끝마다 달린 방울이 ‘샹샹’하고 울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말로 하자면 “딸랑딸랑”이라는 말인데, 샹샹마츠리에서 4천여 명의 시민들이 펼치는 우산춤은 장관을 이룬다.

 

 

 

그런데 돗토리는 최근 SBS 인기드라마 ‘전쟁의 여신-아테나’의 촬영지로 주목을 받으며 드라마와 함께하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물론 아테나는 일본뿐만 아니라 다섯 개 국에서 촬영을 한다고 한다.

 

또한 최근에는 우리나라 동해에서 돗토리로 가는 뱃길이 열려있다. 동해에서 출발하는 ‘DBS크루즈’를 타고 겨울바다를 여행 하는 것도 퍽 이색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곳에 소개를 한다.

 

동해에서 출발하는 돗토리 크루즈여행은 오후 5시에 동해의 일몰을 바라보며 출발을 한다. DBS크루즈 페리는 13,000톤급으로 길이 140m, 폭 20mdp 달하는 530명의 정원을 가진 제법 큰 배다. 매주 목요일 동해를 출항하여, 매주 일요일 일본에서 돌아오는 3박 4일간의 여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객실도 프레지덴트, 로얄스위트에서 스탠다드까지 다양하다.부대시설로 레스토랑, 나이트클럽, BAR, 노래방, 사우나, PC방, 편의점까지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다.

 

▲동해에서 돗토리로출항하는 DBS 훼리 이스턴 드림호(13,000톤급, 사진 DBS제공)

)

 

둘째 날은 사카이미나토에 도착하여 요나고, 마츠에 성에 도착하여 물의 도시 마츠에를 비롯하여 호리카와, 다마츠쿠리 온천, 이즈모 등지를 돌아본다.

 

 

셋 잿날은 마츠에에서 JR선으로 돗토리 역으로 이동하여 사카이미나토역에서 다시 DBS페리호를 타고 돌아오는 짧은 일정이다. 그러나 자유 여행시 기간 선택은 자유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표와 같으며 참고로 돗토리현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을 붙인다.

 

 

일본의 ‘숨겨진 보석’ 돗토리 현

 

돗토리 현은 일본의 서부에 위치한 곳으로, 북쪽은 동해, 남쪽은 쥬고쿠(中國)산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돗토리사구, 수려한 다이센(大山)봉우리를 비롯하여 수많은 온천, 자연공원 등이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 풍부한 자연의 혜택 속에 자리 잡고 있다.

 

돗토리 현의 현청 소재지인 돗토리시의 인구가 약 15만 명이지만 연간 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돗토리 현 관광 포인트는 크게 세 곳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돗토리 최고의 관광지 사구지역. JR돗토리 역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한 돗토리 사구는 시치 산기슭부터 하쿠토 해안까지 길이 16km, 폭 2km로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해안사구이다. 최고 지점의 높이가 92m에 이르는 사구에서는 스쳐가는 바람이 아름다운 파도 문양을 새겨놓아 장관을 이룬다.

 

 

 

▲사구지역의 모래사막(사진: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JNTO)

 

 

 

 

두 번째는 JR돗토리역 북쪽에 있는 시가지로, 이곳은 죠우카마치(城下町, 과거 성을 중심으로 하여 형성되어 발전한 마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미술관, 테마파크 등의 시설과 토산품 매장, 음식점 등이 밀집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세 번째는 고야마 연못 및 요시오카 온천 지역으로, 일본 제일의 연못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다이센(사진: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JNTO)

 

 

▲하나 카이로(사진: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JNTO)

 

 

 

 

 

 

[The Bloggers - 블로거 초청 해외 팸투어 일정]  

DBS크루즈 일본 돗토리현 4차 팸투어

(2011년 1월 20일 ~ 23일)

무료 3박 4일 해외 팸투어

 

 

다음, 티스토리, 네이트, 네이버 파워블로거, 여행블로거님들을 대상으로한 무비자 72시간 일본 돗토리현 크루즈 여행입니다. 일본 돗토리현은  올 겨울 최고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본 여행 상품은 현재 여행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가의 여행상품으로 DBS크루즈훼리 회사에서 특별히 블로거들을 위해서 일본 돗토리현 왕복 승선권을 제공하고 일본 돗토리현 현지 여행사의 협조로 실시되는 블로거 초청 해외 팸투어입니다.

 

 

 

행 사 명

일 시

인 원

우수블로거초청 일본 돗토리현 1차 팸투어

2010년 12월 23일 ~ 26일

8인

우수블로거초청 일본 돗토리현 2차 팸투어

2011년 1월 6일 ~ 9일

4인

우수블로거초청 일본 돗토리현 3차 팸투어

2011년 1월 13일 ~ 16일

4일

우수블로거초청

일본 돗토리현 4차 팸투어

2011년 1월 20일 ~ 23일

4일

5차 팸투어는 4월에 진행됩니다.

     

상기일정은 여행사의 사정에 의해서 다소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일본 돗토리 팸투어 일정 안내

일자

지역

교통편

시간

일정

식사

1월 20일

(목)

동해

DBS

훼리

16:00

동해 국제여객선 터미널 집결, 입국수속

석: 선내식

17:00

훼리 승선, 동해항 출발

18:00

선내 석식 및 휴식 (개인 세면도구 지참)

 

1월 21일

(금)

시마네

버스

 

선내 조식 후 하선 (사카이미나토 도착)

마츠에로 이동 (50분 소요)

마츠에의 대표적 관광지 마츠에성 관광

 

호리가와 유람선 승선 (약 50분 소요)

 

현존 다이샤쓰쿠리신전 중 가장 오래된 가모스 신사

일본 최대의 플라워 파크 하나카이로 관광

 

호텔로 이동 후 석식 및 온천욕

조: 선상식

중: 현지식

석: 호텔식

1월 22일

(토)

시마네

버스

 

 

 

호텔 조식 후 돗토리로 이동

바람의 언덕 / 한일 우호교류공원 관광

 

일본 최대의 사구인 돗토리사구 관광

 

 

 

 

요나고로 이동

과자의 성 고토부키성

 

일본 애니메이션 주인공 미즈키시게루 거리

 

사카이미나토 수산시장

 

조: 호텔식

중: 현지식

석: 선내식

17:00

출국수속 및 승선

19:00

 

동해항발 출항

선내식사 후 휴식

1월 23일

(일)

동해

DBS

훼리

09:00

동해항 도착 및 하선

 

 

 

참가자 미션

일본 돗토리현 크루즈 여행후 여행후기를 본인의 블로그와 The Bloggers카페에 올리셔야 합니다. 후기를 올리시지 않는 분은 The bloggers에서 계획중인 다음번 무료 해외 팸투어에서 제외됩니다.

  

신청방법

본게시물을 본인 블로그에 스크랩 또는 재발행 하신후 The Bloggers카페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스크랩과 재발행의 이유는 이번 행사의 홍보를 위함입니다. 그러니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력으로 하는 블로그에 포스팅 또는 스크랩해주십시오. 그리고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메모란이 아닌 정식카테고리에 포스팅해서 노출되게 해 주십시오. 이 사항은 참가자 결정에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우리가 타고갈 이스턴 드림호입니다.

 

 

 

  

선내에는 연회장, 레스토랑, 나이트클럽, 노래방, 사우나(무료), PC방, 면세점, 편의점등의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행사명: The Bloggers - 블로거초청 DBS 크루즈 일본 돗토리현 4차 팸투어  

 

 장소: DBS 크루즈 이스턴 드림호와 일본 돗토리현 일원


 일시: 2011년 1월 20일(목)~ 23일(일) 

 

▒ 블로거 참가 인원: 4

 

 참가신청 마감일: 2011년 1월 8일(토요일) 18

 

▒ 참가자발표: 2011년 1월 9일(일요일) 09시

 

▒ 참가자 서류제출 : 2011년 1월 11일 (여권은 만료일까지의 기간이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참가신청자격 및 선정 우선 순위

  1. 카페활동에 적극적인 블로거

  2. 주최측의 요구로 다음뷰를 발행하는 블로거에 가산점이 있습니다

  3. 다음 우수블로거,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싸이월드 Top100블로거, 네이버 파워블로거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2010년 12월 15일까지 가입한 분만 지원가능합니다)

  4. 여행카테고리가 활성화되어있는 블로거 

 

 

 팸투어 참가비: 2만

   (1만원은 카페 초기 유지비로 사용하고 1만원은 매달 또는 분기별로 모아서 월드비전에 기부합니다)

 

 참가자의 의무: 여행 참가후 한달이내에 5개 이상의 후기를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와 The Bloggers카페에 포스팅

 

 포스팅 우수자 특전: 카페 매니저를 제외한 19명의 참가자중에서 포스팅 우수자 2분을 선발해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크루즈 왕복권을 1인 2매씩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번 무료 해외여행에 대한 우선권을 드립니다. (선발기준: 메인노출, 다음뷰 베스트 선정, 다음뷰 추천수)

 

▒ 일본 돗토리현 크루즈여행을 신청하시는 회원은 여행자보험 가입과 여행수속을 위해 전화번호, 주소, 주민번호, 여권 영문성함, 여권만료일, 여권번호를 카페매니저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매니저: 김선권(릴라skinsti@hanmail.net / 010-2942-5051

 

▒ 신청게시판 : The Bloggers 카페

 

참가신청 클릭

 

 

 

↑↑↑↑↑↑↑↑

 

▒ 주관 여행사와 The Bloggers 배너입니다. 여행후 포스팅에 넣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