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방랑/태즈매니아

스트라한 고든강 크루즈와 연어요리

찰라777 2017. 4. 11. 02:40

태즈매니아 와일드 웨스트 코스트


세계에서 가장 와일드한 장소 중 하나인 태즈매니아 서부 해안에서 즐기는 급류타기 및 세일링, 크루즈, 하이킹, 야영 

태즈매니아 서해안에서 끊임없이 펼쳐지는 모험과 함께 자연 그대로의 휴가를 즐겨보세요.  세상의 끝 가장자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어촌 스트라한(Strahan)에서 여장을 푸세요. 세찬 프랭클린 강(Franklin River)에서 급류 래프팅을 즐기거나 크루즈나 카약으로 평온한 고든 강을 따라 유유히 내려갑니다. 지구상에서 몇 남지 않은 온대우림에서 수령 천년의 휴온 소나무 사이를 걸어보세요. 헬리콥터로 대자연 위를 날고, 퀸즈타운에서 유서 깊은 열차에 오르거나 요트를 타고 맥쿼리 하버를 가로지릅니다. 이곳에는 죄수, 개척자, 벌목공, 광부를 비롯해 최근에는 환경운동가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스트라한은 장쾌한 맥쿼리 하버에 자리잡고 있으며, 데본포트에서 차로 3시간, 호바트에서 4시간 30분이 걸립니다. 아울러 세계유산인 프랭클린-고든 와일드 리버스 국립 공원(Franklin-Gordon Wild Rivers National Park)으로 가는 주 관문으로, 격렬한 물살의 콜링우드 강과 프랭클린 강이 암반 우림지대 너머로 흘러 고든 강과 만나는 곳입니다. 기억에 제대로 남을 모험을 즐기려면 급류 래프팅 투어에 참가해 프랭클린 강을 따라 내려가 보세요. 급류를 타고 암석층과 깊은 계곡, 이끼로 덮여 반들거리는 절벽을 지나가게 됩니다. . 프랭클린 강이 하류의 픽턴 강과 휴온 강으로 잦아드는 남쪽에 이르면 세찬 물살이 한결 누그러집니다. 


고든 강에서 크루즈를 타고 차분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하세요. 스트라한에서 맥쿼리 하버의 외딴 지역으로 가 태즈매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죄수 유배지 사라 섬(Sarah Island)의 자취를 둘러보세요.  황량한 이 금단의 장소에 유배된 죄수들이 항구 입구를 왜 ‘지옥의 문'(Hell's Gates)이라고 이름 붙였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고든 강을 따라 빽빽한 온대우림을 지나다 한적한 곳에 내려 한때 배 건조용으로 벌목했던 높다란 태고의 휴온 소나무 사이를 걸어보세요.  투어 가이드가 1982년과 1983년에 프랭클린 강을 영원히 댐으로 막으려는 계획을 좌절시킨 환경 운동 역사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크루즈로 스트라한으로 돌아가거나 헤리티지 랜딩(Heritage Landing)에서 카약 투어로 여정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고든 강의 짙고 평온한 하류 강물을 따라 위로 오르면서 오리너구리와 물새를 구경하고 강변에 내려 피크닉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