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우리강산/충청도

부여 궁남지 국화꽃 전시회

찰라777 2015. 10. 30. 10:09

궁남지에 전시된 2만 점의 국화꽃 전시회 야경

 

 

 

 

 

 

 

 

 

 

 

 

 

 

 

 

 

 

 

 

 

 

 

 

 

 

 

 

 

 

 

 

 

 

 

 

 

 

 

 

 

 

 

국화연구회 회원들과 국화 학습동아리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준비한 분재작, 다륜대작 등 다양한 형태의 국화 작품 2만여점을 선보인다. 또 백제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재현한 백제금동대향로, 사비타워 칠지도, 사랑나무, 행복나무 등의 조형물 기획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부여군 상징물 전시 및 경관조성, 보물을 나르는 황포돛배, 국화터널 “백제국으로”, 초대형 은행잎(6m)과 초대형 현애(5m), 한반도 조형물(6.5m), 3색 다륜대작 등 백제문화의 중심인 부여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내소사에서 서울로 올라가다가 졸음도 오고 해서 부여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부여는 중학교시절에 수학여행을 다녀 온뒤로 오랫동안 가보지 못했던 고도이기도 하기에... 부여에 도착하여 궁남추어탕이라는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으며 숙소를 알아보고 있는데, 옆 자리에서 부부가 식사를 하다가 이리 저리 전화를 하고 있는 롯데리조토를 전화를 걸고 나를 보더니숙소를 소개해 주겠다며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 분의 소개로 롯데 리조트를 30% 싸게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화전시회 정보까지 알려 주었습니다.

참으로 고마운 분이었습니다.

 

우리는 식사를 하고  궁남지에서 열리고 있는 국화 전시장으로 갔습니다.  놀랍게도 궁남지에는 총 2만 점의 굿뜨래국화전시회를 열고 있었습니다. 사랑나무, 행복나무, 한반도 지도 등 각양각색의 대작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국화꽃 향기에 듬뿍 취한 달밤이었습니다.

 

*굿뜨래국화꽃 전시회

일시 : 2015. 10.22~11.1

장소 : 부여 서동공원 궁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