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방랑/일본여행

[일본알펜루트기행④ 무로도-다이칸보-구로베댐)360도의 파노라마! 다테야마 로프웨이

찰라777 2017. 5. 21. 10:58

360도의 파노라마! 다테야마 로프웨이

-무로도-다이칸보- 구로베댐



▲다테야마 로프웨이. 지주가 없는 로프웨이로 360도의 움직이는 전망대 역할을 한다.


트롤리버스는 좁고 긴 다테야마 터널을 아슬아슬하게 달려간다. 지붕에는 전기선을 잇고, 바닥은 타이야 바퀴로 달려가는 전차다. 3.7km의 터널을 배기가스가 없는 전차로 간다. 알펜루트를 가로지르는 탑승기구는 모두 전기의 동력으로 이동한다. 그만큼 매연 등으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겠다는 일본인들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해발 2500m의 산정을 터널을 뚫는 것도 대단하지만 환경보전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의 자세는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습이다. 버스는 10분 만에 다이칸보 전망대(2316m)에 도착한다. 다이칸보 전망대에서 잠시 넋을 잃고 눈앞에 펼쳐진 파노라마를 바라보았다.


▲해발 3000m급 다테야마 연봉

 


▲다이칸보 전망대(2316m)에서 바라본 풍경

 

우시로다테야마 연봉인 가시마야리가타케(2889m), 하리노키다케(2820m), 아카자와다케(2678m), 노구치고로다케(2924m) 등이 병풍처럼 웅대하게 펼쳐진 파노라마가 숨이 멎을 듯 펼쳐진다. 가슴을 뻥~ 뚫리는 느낌이 든다.

 

다테야마 로프웨이는 움직이는 전망대로 불린다. 로프웨이를 타고 360도로 펼쳐진 대자연의 파노라마를 바라보는 풍경은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하늘 위로 확 날려버리게 한다. 손에 닿을 듯 지척에 펼쳐진 눈부신 경관이 아찔하게 다가온다.


▲로프웨이를 타고 360도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다.


스릴만점의 롤러코스터가 따로 없다. 1.7km에 달하는 로프웨이는 지주가 없어 바람이 불거나 일기가 나쁠 때는 운행을 하지 못한다. 바람이 조금 불어오는데도 흔들거린다. 360도의 감동적인 파노라마는 7분 만에 끝나고, 곧 구로베다이라 케이블카 역에 도착한다. 이 로프웨이를 타고 바라보는 가을철 단풍은 세계적으로 손꼽힌다. 단풍시즌에 다시 한 번 와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해발 1828m의 구로베다이라 전망대에 서니 구로베댐과 호수가 한눈에 바라보인다. 우리는 눈 덮인 전망대를 걸으며 잠시 숨 가쁘게 펼쳐지는 설경과 깊은 계곡을 막은 구로베댐을 바라보았다.




▲구로베다이라 전망대

 

잠시 후에 다시 구로베다이라에서 댐으로 가는 터널 케이블카를 탔다. 자연경관보호와 눈사태방지를 위해 터널을 뚫었다고 한다. 이동거리는 800m로 일본 유일의 지하를 달리는 케이블카라고 한다. 급경사로 이어진 터널을 5분간 내려가니 곧 구로베댐에 닿는다.





▲구로베 케이블카. 자연경관보호와 눈사태방지를 위해 지하로 달리는 일본 유일의 케이블카.

 

타고 내리고, 타고내리고알펜루트는 다양한 탑승기구가 지루함을 잊게 한다. 허지만 인간의 편리함을 위해 자연을 훼손하며 설치한 기구들이 다소 걱정스럽게 보이기도 한다. 무시무시한 소음이 울리는 어두운 터널 안은 두려움까지 느끼게 한다. 케이블카는 5분 만에 구로베호수역에 도착한다. 여기서부터는 구로베댐 정상을 걸어서 건너편으로 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