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타나비치 호텔 베니키아 그랜드 오픈
-전객실에서 푸른바다와 춤추는 바다분수 쇼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좋은 호텔
▲ 2월 8일 오픈한 목포 폰타나비치 호텔 베니키아는 평화광장 앞 위치, 전 객실에서 춤추는 바다분수를 조망 할 수 있다.
지난 2월 8일, 목포시 평화광장 앞 바닷가에 위치한 폰타나비치호텔 베니키아(대표이사 박철완)가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오픈식에는 정종득 목포시장을 비롯하여 3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을 했는데, 이 지역출신 박지원 국회의원(목포), 이윤석 국회의원(무안) 및 지역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목포지역에는 F1대회 등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호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수용할만한 고급호텔이 부족한 실정이었는데, 이번 폰타나비치 호텔 오픈으로 목포지역 관광 인프라 구축에 일익을 담당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폰타나비치 호텔 박철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의 호텔체인 베니키아와 브랜드 제휴를 체결하고, 지난 2011년부터 공사를 시작하였으며, 지상 10층, 지하 1층 건물로 67개 규모의 객실과 연회장, 세미나실, 비즈니스 센터, 스파, 레스토랑 등 현대식 최첨단 시설을 완비하고, 목포지역에 점차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는 등 호텔을 건축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 최첨단 시설을 완비한 고급호텔
▲오픈식에 참석한 내외빈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폰타나비치호텔 박철완 대표
목포 신시가지 중심지역인 평화광장 앞에 위치한 폰타나 비치호텔은 전 객실에서 탁 트인 푸른 바다와 춤추는 바다분수 쇼를 감상할 수 있고, 목포 8경중의 하나인 갓바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조깅과 산책, 자전거 하이킹, 낚시 등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영산강 하구 푸른 바다와 나란히 길게 뻗어있는 산책로 주변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길, 어린이 놀이공간과 서구식으로 꾸며진 커피숍, 퓨전바, 호프집, 레스토랑, 유람선상 카페 등이 늘어 서 있어 가족과 함께 문화공간을 즐기며 휴식을 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 폰타나비치 호텔에서 바라본 영산강 하구 바다와 평화광장 앞에 <춤추는 바다분수>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호텔체인 베니키아(www.benikea.com)와 브랜드 제휴를 체결한 폰타나비치 호텔은 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차원 높은 호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F1대회 개최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과 중국인관광객 유치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Fontana(폰타나)'는 이태리어로 '샘, 분수'라는 뜻으로 '춤추는 바다분수'를 마주 보고 있다. 춤추는 바다분수는 봄부터 평화광장 앞 잔잔한 바다위에 워커스크린에서 펼쳐진다.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화려한 빛과 거대한 물줄기를 내 뿜으로 환상적으로 펼쳐지는 분수쇼를 호텔 객실 앉아 바라볼 수 있어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폰타나비치호텔 위치
위치 : 전남 목포시 평화로 69번길 평화광장 앞
전화 : 061-288-7000